경기도교육청화성도서관, 다문화학생 대상‘톡톡 씽업 공유학교’성료

예술활동(노래와 춤)을 통해 나를 성장하게 만드는 행복한 배움터

[ 기사위치 교육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경기도교육청화성도서관, 다문화학생 대상‘톡톡 씽업 공유학교’성료

디지털스마트뉴스24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예술활동(노래와 춤)을 통해 나를 성장하게 만드는 행복한 배움터

경기도교육청화성도서관(관장 이은형)이 다문화 학생의 예술적 재능을 발굴하고 창의융합협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된 ()(talk) 씽업 (Sing Up) 공유학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talk) 씽업 (Sing Up) 공유학교는 온누리평생교육원과 협력해 화성시 관내 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다문화학생 206명이 참여했으며 3월부터 10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운영됐다.


학생들은 기본과정인 도서관 특화 진로 북토크 2회를 통해 음악 분야 직업 세계를 탐색하고, 8회에 걸쳐 진행된 심화과정을 통해 노래 발성과 리듬감 익히기, 그룹 화음 맞추기 등 실습 중심의 창의적 음악활동을 진행했다.


251027_경기도교육청화성도서관__다문화학생_대상_톡톡_씽업_공유학교_성료(경기도교육청화성도서관)(사진2).jpg


또한 공유학교에 참가한 학생들은 25일 화성시 동탄중앙초등학교에서 열린 ‘2025 화성공유학교 성장나눔 발표회를 통해 그동안 연습한 노래와 춤을 선보이며 큰 박수를 받았다.


251027_경기도교육청화성도서관__다문화학생_대상_톡톡_씽업_공유학교_성료(경기도교육청화성도서관)(사진1).jpg


이은형 경기도교육청화성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학생이 노래를 통해 자신감을 얻고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앞으로도 지역 다문화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fmebsnews  

<저작권자 © 디지털스마트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